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김포 서울 편입 논란, "신중한 검토 필요"

by 김원호 2023. 10. 31.
반응형

김포 서울 편입 논란
김포 서울 편입 논란

김포 서울 편입 논란, "신중한 검토 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김포시 서울 편입 문제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김포를 포함한 서울 생활권에 위치한 경기도 인접 지방자치단체들을 서울특별시에 편입하겠다고 발표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이에 대한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강선우 민주당 대변인은 지난 30일 국회 본청에서 열린 당 고위전략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행정구역 개편은 신중하게 검토할 사안"이라며 "굉장히 뜬금없는 발표였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경기도에서 반대 입장을 밝힌 것에 대한 질문에는 "당 입장은 방금 말씀드린 것과 같다"며 구체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김 대표는 이날 경기 김포시에서 열린 행사에서 "김포를 서울에 편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결론을 내렸다"며 "주민들의 의견을 존중하여 절차를 진행하면서 원칙적으로 김포시를 서울시에 편입하는 것을 당론으로 정하고 추진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특별법 제정을 통해 가능한 사안으로, 민주당과의 협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한편, 강 대변인은 이날 회의에서 민생 행보에 주력하겠다는 방침도 밝혔습니다. "국민의 최고 관심사가 물가, 경제, 민생인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 당과 지도부는 이 부분에 일정을 집중하고, 내년도 정부 예산안 심사에서도 민생과 관련한 예산 회복에 집중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국민들의 물가상승 부담이 높다는 결과가 압도적이었다"며, "당에서는 정부의 경제 정책을 디테일하게 비판하고 대안을 마련하여 대안 정당의 모습을 보여주어야 한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렇게 민주당은 김포시 서울 편입 문제에 대해 신중한 접근을 요구하면서, 동시에 민생 문제 해결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상황이 흘러갈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반응형